신문 전북대학교 평생교육원, 지역민 위한 헬스케어 아카데미 마련
페이지 정보
-
권역호남 제주권
-
분류신문
-
기사제목전북대학교 평생교육원, 지역민 위한 헬스케어 아카데미 마련
-
보도일자2024-12-28
-
보도매체명한국강사신문
-
링크
본문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는 국가거점국립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시설인 전북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황갑연 교수)이 국립대학육성사업 일환으로 지역민을 위한 헬스케어 아카데미를 2024년 12월 20일(금)부터 2025년 1월 17일(금)까지 총 12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헬스케어 아카데미’는 전․현직 의대 교수와 헬스케어 전문가로부터 쉽고 재미있게 진행되어, 지역민의 헬스케어 소양을 함양하고 의료비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강사로는 소피아 여성의원 두재균 대표원장, 전북대 치대 윤정호․서재민 교수, 전북대 의대 김종석․이 호․조동휴 교수, 전북대 간호대 소은선 교수, 유방암 세계 100대 의료전문가(IBC) 정성후 교수, 전북특별자치도 체육회 고영호 고문, 박종관 박종관비뇨의학과의원 원장, 전북대 철학과 황갑연 교수, 전북대 수의대 김남수 교수 등 전북을 대표하는 학계의 헬스케어 전문가들이 총출동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전북특별자치도 도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 및 수강신청은 전북대평생교육원 홈페이지와 전화 등을 통하면 된다.
황갑연 원장은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는 상황에서 전북대 평생교육원은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평생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하자는 단순하고 명료한 명제에서 모든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이 이뤄지고 있다”라며 “이번 헬스케어 아카데미로 지역 평생학습 공동체를 실현해 나가는 데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강사신문(https://www.lecturernews.com)
- 이전글충남대 법률센터, 청소년 대상 법진로 및 학교폭력예방 교육 ‘성료’ 24.12.31
- 다음글국립창원대, ‘위기협상전문가 인권특강’ 성료 24.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