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신문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제2회 구미시 지속성장 정책 포럼’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일 2024.12.30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498 댓글 0

본문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가 구미시(시장 김장호)와 함께 ‘제2회 구미시 지속성장 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국립금오공대 구미정책개발센터(센터장 김귀곤) 주관으로 12월 20일 교내 청운대에서 열린 포럼은 구미시 정책연구위원회가 그동안 추진해 온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의 지속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기 위해 진행됐다. 포럼에는 곽호상 국립금오공대 총장과 김장호 구미시장, 양진오 구미시의회 부의장 등을 비롯해 지역 유관기관 및 구미시 4개 대학(국립금오공과대·경운대·구미대·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곽호상 국립금오공대 총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귀곤 구미정책개발센터장의 구미정책개발센터의 2024년 운영성과 및 2025년 추진계획 발표, 구미시 정책연구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 그리고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주제 포럼과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주제 포럼에서는 △미래도시 조성을 위한 구미형 친환경 에너지 정책(이수출 경북대 교수) △구미시 농촌시설물 실태조사 및 활성화 방안 모색(고명애 네이처마트 대표) △구미시 아이키움 정책 모니터링 및 발전 방향(황병중 대구대 교수) △대경선 개통에 따른 구미지역 대학생의 통학행태 변화 영향분석 및 정책제언(김귀곤 구미정책개발센터장)을 위한 발표가 진행됐다. 
  또한 김종식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을 좌장으로 문추연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원장, 정회훈 경북연구원 연구위원, 이창원 (사)인디053 대표, 배진원 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이 이어졌다. 

김귀곤 구미정책개발센터장(국립금오공대 교수)은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구미의 미래를 주제로 지난 1년 간 정책연구위원회에서 진행한 다양한 연구 과제를 공유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실질적이고 혁신적인 방안을 논의하고자 이번 정책포럼을 개최하게 됐다.”며, “대학과 지자체의 연계 및 협력을 바탕으로 포럼에서 발표된 정책 제언들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밑거름이 되어 성공적인 지방시대가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럼에 앞서 구미시와 관련된 정부정책 개발 및 제안 활동을 추진하는 구미시 정책연구위원회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도 진행됐다. 구미정책개발센터는 구미시의 지속적인 성장과 지역상생발전을 위해 2023년 7월 국립금오공대에 문을 열었다. 국립금오공대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원을 바탕으로 구미시와 지역 4개 대학, 유관기관이 연합하여 지역 사회 발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출처 : 교수신문(http://www.kyosu.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