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신문 국립창원대, 진로·취업사관학교 원스톱 지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일 2024.12.30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470 댓글 0

본문

국립창원대학교가 모든 학년을 대상으로 ‘진로사관학교’와 ‘취업사관학교’를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국립창원대 취업전략센터는 지난달부터 5주간의 일정으로 진로사관학교에 재학생 25명, 취업사관학교에 35명을 각각 선발해, ‘진로‧취업사관학교’를 진행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학생 진로설계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개인 역량과 관심사에 따라 맞춤형 진로특화 지원을 목적으로 한 진로사관학교와 직무별 입사서류작성 및 면접컨설팅 등 취업에 필요한 스킬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 취업사관학교로 나누어 2년째 운영되고 있다.

진로사관학교는 자기탐색, 진로탐색, 기업정보 탐색, 진로견학(박람회 참석) 등 원스톱으로 지원해 학생들이 진로설정을 하는 데 실질적 도움이 되는 세부 커리큘럼으로 구성·운영됐으며, 성과발표를 통해 우수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했다.


취업사관학교는 취업준비도검사를 통한 취업전략수립, 기초역량강화, 취업스킬, 채용박람회 참석, 채용연계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해 학생들의 취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세부 커리큘럼으로 구성·운영되었으며, 역시 성과발표 우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취업사관학교 최우수상 수상자인 행정학과 주민영 학생은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맞도록 자기소개서와 면접 등을 개인별로 전문가에게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매우 좋았으며, 프로그램을 통해 익힌 내용을 바탕으로 꼭 취업에 성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국립창원대 취업전략센터 박정식 센터장은 “취업역량 향상을 위해 단기집중형 교육을 도입하고, 개인별 컨설팅, 모의 면접 등 취업준비역량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설정 및 취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