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신문 경인교대 도서관, 「리터러시 역량 강화 서평쓰기대회」시상식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일 2024.12.30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468 댓글 0

본문

 경인교육대학교(총장 김창원) 도서관(관장 김혜정)은“국립대학육성사업 학생 리터러시 역량 강화 서평쓰기대회”시상식을 12월 9일(월) 인천캠퍼스 총장실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서평쓰기대회는 학부생을 대상으로 대학교육의 기본이 되는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정도서 5권을 선정하고, 9월 2일(월)부터 10월 28일(월)까지 서평 공모를 진행하였다. 그 결과 총 40편의 응모작 중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10편의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상 1명, 우수 3명, 장려 6명에게 경인교육대학교 총장상과 부상을 수여하고,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혜정 도서관장은“이번 대회가 학생의 리터러시 역량과 비평적 사고력을 높여 학부 지식교양 교육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자평하고, “도서관은 꾸준히 대학의 독서문화 창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수상자는 물론 참여해 준 모든 학생에게도 감사드린다.”라고 축하하였다.
 경인교육대학교 김창원 총장은 축사에서“시대가 변해도 도서관은 지식과 지혜의 보고라는 중요 가치는 변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된다. 독서가 단순히 글자를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신의 철학을 완성해 가는 길잡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다독하면서 비판적인 견해와 심오한 사고를 키워나가길 바란다.”라며 학생들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이번 대회에 쏟아부은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에 경의를 표한다.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학생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며 수상자를 격려하였다.

출처 : 교수신문(http://www.kyosu.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