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 국립공주대 특수동물학과, 국립대학육성사업 관련 학과전공분야 특강 성료
페이지 정보
-
권역충청권
-
분류신문
-
기사제목국립공주대 특수동물학과, 국립대학육성사업 관련 학과전공분야 특강 성료
-
보도일자2024-12-10
-
보도매체명매일일보
-
링크
본문
국립공주대학교 특수동물학과는 2024년도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21일부터 진행한 ‘특수동물학과 전공분야 특강’을 9일을 마지막으로 성료했다고 밝혔다.
특강은 11월과 12월 중 특수동물학과의 대표분야 3가지 반려동물, 실험동물, 야생동물분야에 대해 진행되었으며, 9일 마지막 분야인 ‘반려동물 창업 트렌드’특강으로 마무리 지었다.
11월 29일에 진행된 실험동물분야 특강에서는 ㈜디자인원헬스 대표이사 이학모 대표가 ‘의학연구 현장에서의 실험동물’을 주제로 재학생들에게 면역관용의 개념 소개 및 이해, 인슐린 생산세포 (베타세포) 재생연구 및 활용의 실제 연구사례 등을 공유했다.
19일 마지막으로 진행된 반려동물분야의 특강에서는 ㈜에이치에이인터랙션 대표이사 박현종 대표가 덕평자연휴게소 ‘달려라코코’의 운영 및 경기도 여주 ‘반려마루’ 센터장으로서 반려동물 문화·산업 현황 및 창업 경향 등 “반려동물 창업 트렌드”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전공분야의 특강이 마무리 되고 참여 학생들은 “학과의 대표 3가지 분야가 있는 것은 알았는데 현장에서 직접 활동하고 계시는 현직자들이 오셔서 현황을 알려주셔서 너무 좋은 기회였다.”등 대단히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특수동물학과장 정지윤 교수는“이번 국립대학육성사업으로 학생들이 보다 편리해진 학내 강의실에서 본인이 관심 있는 학과 전공분야를 교육받을 수 있어서 성공적인 교육이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반려, 실험, 야생동물의 교육을 통한 통섭형 창의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
- 이전글경상국립대, 선상 아카데미 열어 24.12.30
- 다음글국립군산대 교육대학원, 지역 교육현장 문제해결 및 미래 교사 역량 개발을 위한 특강 성료 24.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