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신문 제주대 토크콘서트 'JNU 제바시(제주대를 바꾸는 시간)'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일 2024.12.26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575 댓글 0

본문

 제주대는 6일 자신의 가치를 정의하고 도전한 지역청년 고시연(제주대 무역학과 졸업, 잇지제주 대표)씨를 초청해  '2024 JNU 제바시(제주대를 바꾸는 시간)'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토크콘서트 JNU 제바시(제주대를 바꾸는 시간)는 2023년부터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취창업 동기부여 및 시야 확장을 위한 다양한 인사이트 특강을 제공하고 있다. '가까운 일상의 배움과 성장'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토크콘서트는 제주대 졸업생으로서 지역에 정착하며 제주도 청년 커리어 개발 플랫폼, 잇지제주를 운영하는 지역청년을 초청해 도전 과정에서의 인사이트가 될 수 있는 그의 경험과 노하우를 듣고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시연 강연자는 2018년 진로를 고민하며 만든 정보 공유 온라인 채팅방을 시작으로 로컬 신문으로써 온라인 기반의 커뮤니티 플랫폼 '잇지제주'를 성장시킨 과정을 소개했고 "경험을 분해하고 조립하면서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었다"라며 'WHY'라는 키워드를 강조하며 경험을 기반으로 질문하고 분석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토크콘서트 사회자로 참여한 정은수(사회과학대학 언론홍보학과 1학년) 씨는 "1학기 토크콘서트 제바시를 통해 진로취업과 프로그램을 알게 됐고, 진로취업 서포터즈 활동까지 하면서 오늘 이 자리에 사회자로서 참여하고 있어 감회가 남다르다"라며 "제바시 강연을 통해 내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시간이 됐다. 언젠가 사회자가 아니라 토크콘서트 강연자로서 이 자리에 서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토크콘서트를 주관하는 제주대 진로취업과/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현미열)는 제주도 청년정책담당관과 고용센터의 지원을 받아 재학생뿐 아니라 도내 청년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과 다양한 경력개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