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 국립군산대 지역민과 함께하는 'KSNU 학과인사이드' 개최
페이지 정보
-
권역호남 제주권
-
분류신문
-
기사제목국립군산대 지역민과 함께하는 'KSNU 학과인사이드' 개최
-
보도일자2024-12-06
-
보도매체명베리타스알파
-
링크
본문
국립군산대는 5일 지역민과 함께하는 'KSNU 학과 인사이드'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KSNU 학과 인사이드'는 국립군산대에서 주관하고, 국립대학육성사업의 후원으로 추진됐으며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국립군산대의 특장점과 혁신적인 학사 제도, 자율전공학부 MCD를 소개하고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립군산대는 올해 2학기부터 수요자 중심의 학사제도를 혁신으로 모듈형 컨버전스 학사학위과정(MCD)을 도입해 상담심리, 입체캐릭터, 바이오헬스규제과학 등 KSNU 자율 학위체계를 구축해 학생 전공선택권과 취업기회를 확대했다.
2023학년도에 무학과 자율전공학부를 국립군산대는 최초로 시행, 운영 3년차로 전담교수 9명을 배치해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전폭적인 지원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학부모, 학생 등 지역민들과 학과 교수, 교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김종길 입학처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국립군산대의 혁신적인 학사제도와 자율전공학부에 대한 소개, 수해양계열 대표 학과로 해양생물자원학과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으며, 재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 가이드와 문화공연, 지역민과의 소통의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국립군산대 입학처장은 "특성화 학과를 통해 우리 대학의 역량과 비전을 공유하는 계기가 됐으며 지속적으로 지역민과 교육수요자의 목소리를 듣고 반영해 국립대학으로서 지역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국립군산대가 지역 고교, 시도교육청 등과 연계를 통해 지역중심 미래 교육을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수행하고 있으며 미래사회 인재 육성을 위한 지역 국립대학으로서 역할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글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이희승 원장 초청특강 개최 24.12.26
- 다음글국립공주대 식품영양학과, 지역사회 영양관리 협의체 구성 협약체결 24.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