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 한국교통대 박물관, ‘한국사 특별 강연’ 진행
페이지 정보
-
권역충청권
-
분류신문
-
기사제목한국교통대 박물관, ‘한국사 특별 강연’ 진행
-
보도일자2024-12-03
-
보도매체명이뉴스투데이
-
링크
본문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윤승조) 박물관은 최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준비생과 한국사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국사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국립대학육성사업 중원문화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한국사 특강!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한다면 모여라~!!’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충주 지역의 중원문화를 중심으로 한국사의 흐름을 조망하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전략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백종오 국립한국교통대 박물관장은 “이번 특강은 한국사 속 중원문화를 널리 알리고, 한국사 학습을 대중에게 보다 쉽게 전달하는 기반을 마련한 뜻깊은 행사”라며, “앞으로도 박물관은 한국사 학습과 중원문화 이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강연자로 초청된 최효성 강사는 수원 유신고등학교 교사로, 이번 강연에서 중원문화를 중심으로 한 한국사 주요 흐름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최신 출제 경향을 분석한 내용을 다뤘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
- 이전글국립한국해양대, '2024학년도 KMOU 해운선사 협의체 세미나' 성료 24.12.26
- 다음글주거문제 해결·실무 '두 마리 토끼' 잡은 전북대 주거환경학과 24.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