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 국립군산대, 리더십 프로그램 통해 학생 자치역량 강화
페이지 정보
-
권역호남 제주권
-
분류신문
-
기사제목국립군산대, 리더십 프로그램 통해 학생 자치역량 강화
-
보도일자2024-11-29
-
보도매체명베리타스알파
-
링크
본문
국립군산대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학생 자치활동 리더십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국립군산대 오연풍 학생처장, 김보연 학생지원과장, 김이레 총학생회장 등 재학생 다수가 참석한 가운데 27일부터 29일까지 경주 코오롱 호텔 세미나실, 경주 주요 유적지, 신경주대 승마장 등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성과 발표세션에서는 2024학년도 학생 리더그룹이 한자리에 모여 대학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의견을 교환했다. 이어 전문 강사의 리더십 특강, 팀 구성원 간 협력을 도모하는 팀 빌딩 활동, 공동체 소속감을 높이는 다양한 공동체 활동 등 실질적인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승마 특성화 대학인 신경주대 승마장을 방문해 말 관련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프로그램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김이레 총학생회장은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팀원들과 협력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과정을 몸소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리더십은 단순히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팀원들과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함께 성장해 나가는 것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국립군산대는 이번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자치활동을 한 단계 발전시키고, 학생 리더들이 주체적으로 대학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글국립금오공대 아름책마루 도서관, 가을 독서문화행사 성료 24.12.26
- 다음글“싫다고 도망 다니던 아이들이 흠뻑 빠졌어요” 24.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