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신문 국립금오공대, 인문학 강연 ‘2024 금오공감 아카데미’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일 2024.12.26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421 댓글 0

본문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가 대학 구성원 및 지역민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2024 금오공감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11월 20일 국립금오공대 소극장에서 진행된 금오공감 아카데미는 「재수사」, 「당선, 합격, 계급」, 「산 자들」 등을 저술하고 수림문학상, 한겨레문학상 등 다수의 문학상을 수상한 장강명 작가를 초청했다.

  장강명 작가는 ‘우리 시대의 종말 서사: 인간다운 기술, 좋은 사회, 스토리텔링의 역할’을 주제로, 자리에 참석한 대학 구성원 및 시민들과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강연의 주제도서로 심훈문학대상 수상작인 「당신이 보고 싶어하는 세상」을 통해 과학 기술 및 이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의식에 대한 의견을 심도있게 나누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도서관(관장 송지혜)에서 주관하는 금오공감 아카데미는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한 인문학 강연을 통해 책을 통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대학의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원을 바탕으로 진행되고 있다. 
  
  송지혜 국립금오공대 도서관장은 “금오공감 아카데미의 특별초청으로 만난 장강명 작가님과 함께한 시간을 통해 지역민들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 및 지역 독서문화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인문학 강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국립대학으로서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교수신문(http://www.kyosu.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