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 한국교통대 박물관, '가래떡 Day' 행사 성료
페이지 정보
-
권역충청권
-
분류신문
-
기사제목한국교통대 박물관, '가래떡 Day' 행사 성료
-
보도일자2024-11-12
-
보도매체명충북일보
-
링크
본문
한국교통대학교 박물관이 11일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가래떡 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7일, 8일, 11일 총 3일간 증평, 의왕, 충주 캠퍼스 순서로 진행돼 학생, 교직원, 지역 주민들에게 전통 먹거리인 가래떡을 나누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가래떡 Day' 행사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인 중원문화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으며, 가래떡을 통해 농업의 중요성과 전통문화의 가치를 되새기고자 기획됐다.
특히 농업인의 날을 맞아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농민의 긍지와 자부심을 기리는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농업인의 날은 농민들의 자부심을 고취하고 농업의 가치를 일깨우기 위해 11월 11일로 지정된 기념일로, '흙(土)'자가 겹친 토월 토일(十+一=土)을 상징하며, 농업과 농민의 삶이 흙과 밀접히 연관돼 있음을 나타낸다.
이 시기는 농민들이 한 해 농사를 마무리하는 시점으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백종오 박물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내 구성원과 지역 주민들이 전통 먹거리와 농업문화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서로 간에 따뜻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가래떡 Day는 전통문화 계승과 농업 가치에 대한 인식 제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도모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 이전글한국교통대 유아교육학과, 유아 초청 새암축제 공연 성료 24.12.05
- 다음글한국해양대, ‘2024 해운선사 취업박람회’ 주최 24.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