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터넷 [경상대] 경상대, (사)한국농업현장교수연합회와 지역 농업발전 위해 ‘협력’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일 -0001.11.30 작성자 발전협의회 조회 12,468 댓글 0

본문


경상대학교(총장 권순기) 농업생명과학대학과 (사)한국농업현장교수연합회는 13일 ‘지역 농업발전 및 농산업인력 육성을 위한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농업생명과학대학 김철환 학장과 (사)한국농업현장교수연합회 유재하 회장, 방호정 부회장, (사)희망농부 권수열 회장, 염용옥 부회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과 연합회는 지역 농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농산업 전문인력을 육성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농산업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현장 견학·실습 ▲농업현장 자문단 구성·운영 ▲농업전문가-예비농업인 간 멘토링 프로그램 개발·운영 ▲관련 인적 교류 및 연구 교육기자재·시설 등의 공동 활용 ▲농업발전 및 농산업 인력 육성에 필요한 제반사항 협력 등 상호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기로 했다. 
  
김철환 농업생명과학대학장은 “경상대는 지난 9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농산업혁신지원센터’를 설립해 지역 농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사업의 발굴 및 기술 개발, 관련 기술 워크숍 개최 등 지역과 소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지역 농산업 네트워크 형성의 구심점이 돼 관·학·연을 포함한 다양한 농업 관련 기관들과 실질적인 협력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상호 협력 체결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농산업전문가 육성의 새로운 전환점이 되기를 바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학이 농업과 농촌 발전을 돕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대학저널(http://www.dhnews.co.kr)